대전오토월드

커뮤니티
대전오토월드 온라인 자동차 이전등록 시스템 도입
   작성자 : 관리자 작성일 : 2019.10.24 14:25 조회 : 851

 

대전시, 온라인 자동차이전등록 시스템 도입

자동차 등록업무의 무방문(No Visit)·무서류(No Paper) 처리

이한영 기자  |  hy7337@hanmail.net


[대전=충청일보 이한영 기자] 대전시에 다음달 1일부터 온라인 기업맞춤형 자동차이전등록 시스템이 도입된다.

시는 23일 차량등록사업소 회의실에서 차량등록시스템 운영사인 ㈜씨엘엠앤에스, 대전오토월드자동차매매조합과 <온라인 자동차이전등록 시스템> 협약을 체결했다.

시스템이 운영되면 시민들은 차량등록사업소를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이전등록을 할 수 있다.

이 시스템은 온라인에서 본인 확인·이전 동의를 하는 방식이어서 차량등록사업소를 방문하는 절차가 생략돼 이전등록 완료 시간이 최대 3시간에서 30분 이내로 줄어들게 된다.
따라서 온라인 상 일괄 소인 처리 및 편철작업 감소로 인해 적은 인원으로 다량의 민원 처리가 가능하다.

지난 2010년 12월 전국자동차등록제 시행 이후 교통 접근성이 쉬운 대전은 중부권(세종, 충남·북 등) 중고차량의 거점 지역으로 부상하면서 민원(연간 약 61만건 처리)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.

시는 도입되는 시스템의 원활한 운용을 위해 매매상사 직원(노·장년층)을 대상으로 현장교육을 하고 2개월 간 시범 운영을 통해 시스템을 보완, 개선한 뒤 2020년 모든 매매조합(3개 조합, 221개 상사)으로 확대할 계획이다.

윤경자 차량등록사업소장은 "편리한 민원 처리 방식 도입으로 시민들의 차량등록 민원 업무에 대한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"며 "앞으로 매매상사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적극 홍보할 방침"이라고 말했다. 

 

출처 : 충청일보

 


(500자 이내, 회원로그인 필요)